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잔여백신 당일 접종 예약

잔여백신 당일 접종 예약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잔여백신 당일 접종 예약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60대 뿐만아니라 50대 이상, 18세 이상 기저질환자도 4차 백신 접종 예약이 가능합니다.

 

이제는 국산 백신1호 스카이코비원과 2가 개량형 백신이 추가되어 접종 예약이 가능합니다.

 

현재 확진자는 확진 규모가 오르락내리락 반복되는 현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가을 겨울을 앞두고 코로나 재유행의 기로에 접어든 가운데, 50대이상과 기저질환자를 중심대상으로 4차,5차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활발하게 진행 중입니다.

 

 

백신 접종 예약

 

특히나 여름 휴가철 후 코로나 재유행이 예상되고 있어  재유행전에 백신을 맞아야한 다는 전문가들의 목소리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근처 가까운 동네병원에서 잔여 백신을 예약하거나, 코로나 당일당일잔여백신 접종 예약 누리집에서 예약하는 방법으로 잔여 백신 을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코로나 잔여백신 당일 접종 예약을 통해서 당일접종도 가능합니다.

 

 

 

백신 접종 예약

 

 

오미크론 개량백신 18세이상 성인으로 접종대상 확대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하도록 개발된 개량 백신을 내일부터 일반 성인도 맞을 수 있게 된다.

 

질병관리청은 코로나19 2(개량) 백신 접종 대상을 18세 이상 성인으로 확대하고, 현재 국내에서 유행하고 있는 오미크론 하위 변이 BA.5에 대응하도록 개발된 백신 등 화이자 백신 2종을 추가 도입한다

 

 

 

코로나 잔여백신 당일 접종 예약 대상조회 및 예약하시려면

 

 

백신 접종 예​약

 

 

백신은 화이자·모더나 등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 사용이 권고되나, 본인이 원하지 않을 경우 노바백스 백신도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유럽중심으로 코로나 3배 확산, 4차 백신 접종 관심 높아져

 

코로나19 유행이 유럽을 중심으로 증가세로 돌아선 가운데 국내에서도 지난 6 2만명에 육박하는 신규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날 서울 서초구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시민들이 검사를 받기 위해 줄을 서 있다

 

 일주일 평균 전 세계 코로나 일일 확진자 수는 지난 6 9일 기준 48 9100명에서 한달 만인 7 9 88 4800명으로 2배 가까이 증가했다. 이같은 증가세는 유럽이 주도했다. 같은 기간 일주일 평균 EU국가의 일일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13 3000명에서 1달 뒤 40 5200명으로 무려 3배나 뛰었다.

 

확진자가 두드러지게 늘어난 곳은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그리스 등 유럽이다 이는 기존 백신이 형성한 면역력을 회피하고 전파력까지 강한 BA.5 등 오미크론 하위 변이의 확산과 유럽·미국의 휴가철 본격화, 각국의 방역 규제 해제 등이 복합적으로 맞물린 영향이다.

 

전문가들은 앞으로 코로나 유행은 완전 종식되기보다는 소규모로 반복될 것으로 예상하고있다.

 

 

 

 

백신 접종 예약

 

 

 

 

 

012345

 

 

 

백신 접종 예약하기

 

 

잔여백신 당일 접종 예약 방법은?

 

코로나 당일당일잔여백신 접종 예약 홈페이지 - 본인인증 - 접종날짜와 장소 선택

 

 

코로나  잔여백신 당일 접종 예약 대상은?

코로나 당일 잔여백신 접종 예약,접종 예약 60대->50대 및 18세 이상 기저질환자로 확대

 

접종 대상은 50대 이상 연령층 전체와 18세 이상 면역저하자와 기저질환자, 요양병원과 요양시설, 정신건강증진시설, 장애인 또는 노숙인 시설 입소자나 종사자입니다.

 

미확진자는 3차 접종 후 120일이 경과한 이후부터 받을 수 있으며, 출국이나 입원, 치료 등의 사정이 있는 경우 90일이 지난 뒤에도 맞을 수 있습니다.

 

 오미크론 변이 특성상 젊은층에 대한 위험률은 떨어지지만,고령층은 여전히 위험성이 높고, 3차 접종의 효력도 떨어지고 있습니다. 현재도 여전히 사망자가 발생하는 만큼, 취약한 연령대인 50대부터 코로나 4차접종 예약이 가능하도록 확대했습니다.

 

 

 

코로나 4차 백신 접종의 감염예방효과는?

세계 최초로 4차 접종을 실시한 이스라엘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감염예방효과는 8주 후 소실되고, 중증예방효과는 6주까지 확인됐다.

 

4차 백신 접종의 감염 예방 효과는 상대적으로 크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지난 2 16~4 30 4차 접종을 한 면역저하자와 요양병원·요양원 구성원과 3차까지만 맞은 그룹을 비교한 결과 4차 접종군의 추가적인 감염 예방효과는 20.3%였다. 또 다른 분석에서 3차 접종군이 2차 접종군 대비 64~81%의 추가적인 감염 예방효과를 보인 것과 비교하면 3분의 1 수준이다.

 

하지만 4차 접종군의 중증화 예방 효과는 3차 접종 대비 50.6%, 사망 예방 효과는 53.3%로 중증화·사망 위험을 낮추는 효과는 높다.

 

 

 

 

백신 접​종 예약

 

 

 

 

코로나 잔여백신 당일 접종 예약 질문답변

 

Q.지역사회 감염이 무엇인가요?

A.지역사회 감염은 지역사회에서 감염자가 발생하였지만 발생 지역 방문이나 확진자와의 접촉력 없이, 언제 어디에서 감염되었는지 역학적 연관성이 확인되지 않은 감염을 말합니다.

 

Q.날씨가 따뜻해지면 코로나19 전파를 막을 수 있나요?

A.일반적으로 코로나바이러스는 저온의 건조한 환경보다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 생존 기간이 더 짧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직접적인 온도와 관련된 자료와 바이러스 비활성화에 관련된 온도 정보는 아직까지 부족합니다.

 

Q. 언제부터 맞을 수 있나?

A.접종간격은 3차접종 후 최소 4개월(120) 경과 시점부터 접종할 수 있으나, 개인 사유(국외출국, 입원·치료 등)가 있을 경우 3차접종 완료 3개월(90) 이후부터 당일접종으로 접종 가능하다.